WISENTRY

우선 구글 키워드 검색량 조회를 위해 구글 키워드 플래너 사용방법을 알기 위해서는 아래의 글을 먼저 읽어보고 본 포스팅을 보기를 바란다.

 

 

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여 구글 상위 노출 하는 방법

세계 최대의 검색엔진인 구글(Google)에서 여러분의 블로그 포스팅을 상위 노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. 지금 이 글을 검색해서 들어왔다면, 여러분은 구글 키워드 플래너와 키워드를 통한

wisentry.com

 

"Google Ads 키워드 경쟁력 확인하기"

 

간단한 팁을 하나 소개한다.

 

 구글 애즈 키워드 경쟁력 확인

 

1. 위 포스팅에서 소개한 구글 키워드 플래너 화면에서 키워드 검색을 한다. 검색을 한 뒤 표시되는 화면에서 아래 그림에 표시된 을 눌러, 열 수정을 눌러주자.

 

Google Ads 구글 키워드 계획

2. 열 수정 화면에서 경쟁력(색인이 있는 값)을 추가하고, 적용 버튼을 클릭하자.

경쟁력 색인이 있는 값

이 열의 특징은 아래 그림에 설명이 잘 되어 있다. 

'경쟁(색인이 있는 값)'은 특정 키워드에 대한 광고 게재위치가 얼마나 경쟁이 치열한지를 보여주며 광고주가 선택한 위치 및 검색 네트워크 타겟팅 옵션에 따라 달라집니다. 0부터 100까지의 숫자로 표시되는 경쟁 수준은 채워진 광고 슬롯의 수를 사용 가능한 광고 슬롯의 총 수로 나누어 결정됩니다. 데이터가 충분하지 않으면 대시(-)가 표시됩니다.

경쟁(색인이 있는 값)의 의미

조금 더 쉽게 설명하면 이 경쟁력의 수치가 높을수록

 

"공급보다 수요가 많다는 것"

 

즉, 이 수치가 높을수록 광고주들이 광고를 많이 내려고 한다는 것이다. 광고 슬롯 대비 내보낼 광고가 부족할 정도이면 100에 가까운 값이 되는 것이다.

 

이제 조금 더 키워드를 골라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. 구글 키워드 플래너에 경쟁력 열이 추가된 화면이다.

 

경쟁력 열이 추가된 구글 키워드 플래너

 

다음에는 블로거나 에디터 차원에서 키워드 경쟁력을 조금 더 심화되게 살펴보는 포스팅으로 찾아오겠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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