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ISENTRY

 

미국 주식 매도 후 출금 가능일. 매수는 언제?



미국 주식 매도 후 곧바로 출금이 가능할까? 그리고 바로 다른 종목 매수가 가능할까?

결론부터 말하자면 가능하다. 실제로 미국 주식을 매도 하고 현금화 하기 위해서는 거래일로 3일을 기다려야 한다. 오늘(D+0) 주식을 매도하면, D+3일이 되었을 때 매도한 만큼 예수금을 보유하게 된다. 그리고 이를 출금하여 현금화 시킬 수 있다.

예를 들어 보겠다.

D+0 (22/03/10, 목요일): 주식 매도
D+1 (22/03/11, 금요일)
토요일, 일요일 휴장(거래일 아님)

D+2 (22/03/14, 월요일)
D+3 (22/03/15, 화요일): 예수금 들어오는 날짜

 

당일(D+0)에 매도한 금액이 D+3에 잡힌 모습


이해가 되었는가? 이와 상관 없이 매도 이후 주식 매수는 바로 가능하다. 매도 즉시 해당 금액은 주문가능금액으로 잡히기 때문에 즉시 다른 종목을 매수할 수 있게 된다.

 

외화주문가능금액에 미국달러가 잡혀있다.


또, 주식을 매도 후 예수금 메뉴로 들어가면 외화 예수금에는 외화주문가능금액은 잡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.(해당일 예수금에는 안 잡혀있음)

키움증권 영웅문에서는 '해외주식 주문가능수량' 메뉴로 들어가면 실제로 주문 가능 수량을 확인할 수 있다. 물론, 모바일에서도 모두 확인 가능하다. 

 

D+3일에 잡힌 추정 인출 가능 금액

 

주문가능금액 화면에 들어가면 최대 주문 가능 수량도 표현되며, 원화주문신청 여부도 함께 보여준다. 외화주문 가능 금액을 보면 매도 즉시 매수할 수 있음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.

 

예수금은 돈이 없지만, 주문 가능 수량은 여러개가 나온다.


 

다시 한번 결론을 말씀드린다. 미국 주식은 매도 후 출금하기 위해서 거래일 D+3일에 가능하다. 또, 매도 후 다른 주식을 주문하는 것은 즉시 가능하다.


공유하기

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
loading